안녕하세요. 최근 많이 한가해서 블로그에 시간 투자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www.Jjangji.org 에 많은 강의를 올려 놓았습니다.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이렇게 문자를 받았는데요. IB 는 시험이 많다보니깐 시험이 끝날때마다 문자를 많이 받는 듯 합니다.

보통은 처음 문자 하시고 요새는 문자를 안하시는데요. ㅎ 이번에는 중간고사 Semi- test 이다 보니깐 보내주신것 같습니다.

한 학교에서만 4-5명이 7점이 나왔으니 한 학교에서 다른 국가 애들 빼고는 7점 받은 학생들이 모두 제 학생이라고 보여질 정도네요 ㅎ .

이제는 슬슬 AP 화학과 SAT 화학을 준비시켜야 할 때가 된듯 합니다. sat chemistry 는 워낙 만점자가 쉽게 나오다보니 이제 다가오는 sat에서도 좋은 성적을 얻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런데 AP 의 경우는 여기가 AP 학교가 아니다 보니 대부분은 Skype 학생들이 많이 준비하는데요.

모두 기출을 풀게 하고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이고요. 가장 빠른 방법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기출을 풀고 모르는 문제를 저에게 물어보면 그거에 대한 대답을 해주는 방식이 일반적입니다. 사실 기본이 안된 학생들은 제가 수업을 잘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만들어 놓은게 제 사이트 무료 강의인데요. 그걸 수강하면서 꾸준하게 실력을 키워 나가면 좋을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시간이 될 때 free respons questions 도 무료로 올릴 예정인데요. 이게 시간이 엄청 걸려서 언제 모두 올릴지….


여기를 클릭하고 수강을 하시면 될겁니다. ㅎ

혼자서 이거 저거 하다보니 지치는 것 같아서 이번에 화학 선생님을 하나 더 구해 볼려고 모집중에 있습니다.

그런데 영어를 어느정도 하고 ( 의사 소통 가능 ) 화학을 잘해야 하고 대학교는 제대로 나온 곳이여야 하고 성격이 좋아햐 하는데요.

이걸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사람이 있을지 의문입니다. 그래서 인지 구하기 힘든것 같습니다.

여러 AP 학교들이 있는데요. 이런 학교들에서는 AP 를 대학 교재로 공부를 하는 곳이 있습니다. 가령 민사고 같은 경우는 AP 학교는 물론 아니지만 수업시간에 대학교재등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학생이 몇명 있는데요. 고등학교에서 대학 교재로 수업을 한다는 말을 듣고 놀랐던 적이 있습니다.

위에는 싱가폴 학생의 IA 인데요. 아직 고쳐주지는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쳐야 할 부분이 조금 보입니다.


이 친구는 거의 제가 써주다시피 할 정도로 많이 봐줬습니다. 하… 이거 하다가 죽는줄 알았는데요. 딱 하루 날잡고 같이 했는데요.

계산은 제가 많이 해주고 analysis 제가 해주고 이런식으로 시간이 없으니 마구마구 썼던것 같습니다. ㅠ 하루만에 쓸려니 진짜 미쳐버리는줄 알았습니다. ㅠ

최근에 IA 시즌이 끝난지 알았는데 제출 시기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모두 끝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최근에 IA 문의가 또 여러개씩 오고 있는데요. 이번주만 4개를 봐준것 같습니다. 너무 단순한 아이디어는 바꾸라고 하지도 못하고 ㅠ ; 특히 애들이 Significant 가 잘못되거나 uncertaitry 이런거 못 맞춰서 문의를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wope 또는 wopewope 로 연락을 주십시오. 감사합니다.